HDR 스타일 단일 영상 밝기 보정

Abstract

기존 HDR 방법들은 여러 장의 RAW 영상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미 JPEG로 촬영된 영상의 밝기를 보정하기 위해서는 개인이 직접 보정해야 했다. 또한 HDR 스타일을 학습하고 싶어도 이를 위한 짝 데이터가 부족하기 때문에 딥 러닝으로 접근하기도 어려웠다. 본 논문에서는 HDR 효과와 비슷한 효과를 가진 기존 영상 처리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초기 짝 데이터를 생성하고, 대립적 네트워크 및 하향 샘플링된 평균 제곱 오차 손실 함수를 사용하여 해당 데이터 셋을 자연스럽게 학습하는 방법을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