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ymmetrically Stacked Planar Antenna Concept Exhibiting Quasi-Isotropic Radiation Coverage

Abstract

전 방향 (Isotropic) 방사 특성을 갖는 등방성 안테나는 현대 무선 통신 응용 분야에 가장 적합한 방사체로 여겨진다. 하지만 안테나구조에 균일한 전자기 전류 분포의 형성은 물리적으로 구현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준 전 방향 (Quasi-Isotropic) 방사 패턴 특성을 갖는 안테나가 대안으로 사용된다. 하지만 이런 특성을 갖는 대부분의 안테나구조는 3차원 구조이다. 본 논문에서는 전기적으로 스위칭 가능한 준 전 방향성 방사 특성을 갖는 평면형 안테나 구조를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