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용소의 Bishop-Phelps-Bollobas 성질 연구

Abstract

논문에서는 잘 알려진 Bishop-Phelps 정리를 발전시켜 정의한 Bishop-Phelps-Bollobas 성질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먼저, Bishop-Phelps-Bollobas 성질과 그 성질을 만족하는 잘 알려진 예들을 소개고, 바나흐 공간의 기하학적인 성질을 토대로 이 성질을 만족하는 바나흐 공간의 짝을 찾는다. 마지막으로 이 성질을 비선형 함수들로 확장하여 이를 만족하는 바나흐 공간을 찾는다.